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성지방 수치 낮추는법,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18. 05:20

    많은 사람들은 지방을 비만의 원인으로 의사 소견 건강을 위협하는 해로운 영양소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참 제 지방은 뇌의 80Percent를 구성하고 신체를 드러내는 핵심 요소인 에너지원 이다니다.


    >


    중성지방이란, 체내에서 합성되는 지방의 한 형태이며, 우리 몸의 여러가지 장소에 존재하고 있어 칼로리 섭취가 부족한 경우, 체내에서 에너지 희소 자원으로 분해되어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 내장지방의 형태로 저장되어 장기를 보호하거과인, 피하지방이 되어 체온을 유지하는 기능을 담당합니다.그런데 중성지방의 양이 많아졌을 경우, 체내에서 다양한 문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혈액 내 중성지방 수치가 높아 지면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심혈관계 건강이 위협받을 우려가 있습니다.​*중성 지방의 정상치:중성 지방은 하나 50mg/dL미만의 경우'정상'하나 50~하나 99mg/dL의 경우'경계', 200mg/dL이상인 경우에 '노프소리'으로 진단한다.


    >


    중성지방은 음식물으로부터 재공되는 당질과 지방산을 재료로 하여 간에서 합성되기 때문에 열량섭취가 많아짐의 책인 당질섭취가 평소와 같듯이 중성지방합성이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성 지방을 아침 섭취하는 방법으로 균형 잡힌 식습관이 중요합니다.먼저 탄수화물의 과잉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3대 영양소 중 하봉잉로체를 움직이에당싱지우오은으로 사용됩니다. 그 때문에 필요이상으로 섭취한 탄수화물은, 몸에서 중성지방의 형태로 변형되어, 간이 본인 복부 등에 보존됩니다. 그리고 쌀밥, 빵, 감자와 같은 고탄수화물과 설탕 등 당질지수가 높은 음식에서 피해야 합니다.


    >


    포화지방은 실온에서 딱딱하게 굳어 있다. '굳은기름'으로,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려 혈관건강에 해로운 지방으로 통한다. 그래서 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된 기름진 육류(삼겹살, 베이컨, 햄, 소시지, 호르몬 등), 유제품(버터, 치즈, 생크림 등), 제과류(케이크, 도넛, 파이, 쿠키 등), 팜유(커피, 크림, 라면, 과자류 등)의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


    중성지방에 좋은 식품을 통해 중성지방의 정상 수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 속의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고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홍삼에 포함되는 사포닌은 중성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중 중성지방의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 혈소판의 응집 억제를 통해서 혈전(혈관 속에서 피가 뭉친 덩어리)의 발생을 막아,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합니다. 이러한 홍삼의 효능은 다수의 연구진을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된 적이 있습니다.


    >


    대한민국인삼공사 R&D본부 곽의선 박사팀은 인위적으로 고지혈증을 유발시킨 실험용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여하여 홍삼 성분의 체내 효과를 관찰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 농축액을 투여한 쥐는 중성 지방이 최대 17.6Percent까지 감소했습니다. 이에 대해 곽 박사는 홍삼 성분이 중성지방 분해효소인 LPL(lipoprotein lipase)을 활성화함으로써 중성지방을 감소시킨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충북대 의대 신경섭 박사팀은 홍삼 성분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 혈전 발발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sound를 밝혀냈습니다. 연구 그룹은 고지혈증 환자를 2개 그룹으로, 1개 그룹에만 홍삼 농축액을 섭취시키다 sound혈전 발생의 현실성을 높이고 혈소판의 응집 정도를 확인했습니다.​ 그 결과 홍삼 섭취 그룹은 실험 전 75)하나 4퍼센트던 혈소판 응집 정도가 홍삼 섭취 후 64.52퍼센트로 하나 0.62%가 줄어 혈전의 발생, 현실성이 감소했습니다. 한편, 홍삼의 미섭취 그룹에서는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


    홍삼의 효능이 다수의 점검적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검증되어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홍삼 농축액, 홍삼 추출물, 홍삼 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어 중성 지방을 낮추는 방법으로 관련 제품을 애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많은 전문의들은 홍삼 섭취를 적극 권장하지만,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할 것을 당부합니다. 이는 제조방식에 따라 홍삼 성분의 함량과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홍삼에는 우리가 그저 사포닌이라고 스토리하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존재합니다. 홍삼 속의 진세노사이드의 종류는 수십가지로 여겨집니다. 식약처에서 홍삼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진세노사이드'Rg1, Rb1및 Rg3성분의 합'이 2.5~34mg/g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Rg1+Rb1+Rg3함량이 풍부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랜 관계합니다. 그런데 진세노사이드를 강화한 제품으로도 아무런 홍삼효과를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


    우리가 홍삼의 효능을 느끼기 위해서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야 한다. 그런데, 진세노 사이드는 고분자로부터 성립되어 있어 그 자체로는 흡수가 어렵고, 장내 미생물(플라보테라오리스, 비피오박테리움 등)을 통해서 저분자로 전환되어야 흡수가 가능할 것이다.​ 곳에 한국 요리 영양 과학 학회지 논문에 따르면 한국인의 37.5다.센트는 진세노사이드를 분해할 수 있는 장내미생물이 없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체내 특정 장내 미생물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도, 그 보유량에 따라 소화흡수율 편차가 큽니다.


    >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풍부한 제품이라도 체내 흡수에 불리한 조건이라면 홍삼의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진세노사이드 흡수율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학계에서는 미생물을 활용하여 홍삼을 발효하면 진세노사이드가 피우는 기분이 좋은 형태로 전환되어 체내 흡수에 용이해진다고 합니다.​ 실제 경희대 약대 김동현 교수는 홍삼을 발효했을 때 체내 흡수율이 발효 전보다 하나 00배 이상 높다는 연구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답니다.


    >


    코조는 흡수 가능한 진세노사이드 물질이 풍부할 것이다. 군산 대학 기초 과학 연구소와 대한민국 건강 기능 식품 협회 공동 연구에 따르면 Rh1, Rh2, Rg2, Rg3과 같은 진 세노사이도 중간 대사물의 함량은 효삼이 발효 전과 비교하고 6배 이상 비쌌어요.​ 한편 진세노사이드 최종 대사 산물인 복식 K의 경우 최대 21배나 많이 검출됐다. 그래서 효삼을 식사하면 장내미생물대사과정이 없어도 진세노사이드를 바로 체내에 흡수할 수 있습니다.


    >


    효삼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최근에는 중성지방 moning 춤을 추는 방법으로 효삼의 식사를 애용하려는 사람이 항상 그랬다고 합니다.단지, 진세노사이드 체내 흡수율을 높여 홍삼의 영양성분을 완전하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한 미생물 발효 공법은, ,"G사 홍삼"을 비롯해 하나부 브랜드만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G사의 홍삼의 경우, 모든 제품을 체내 흡수율을 극대화시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이때는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에 대해 찾아보았습니다. 중성지방이 높으면 LDL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고 H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혈관의 건강을 위협한다. 따라서, 체내에 과도한 중성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의 개선을 빠뜨릴 수 없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